이상석 서울시립대교수, 제24대 한국조경학회장 당선

by 조경학과 posted Mar 30, 2018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한국조경학회, 이상석 차기 회장 추대

차기회장, ‘소통과 혁신, 조경의 뉴 플랫폼’ 정책 발표
공원일몰제·조경진흥법 실효적 집행 등 10대 정책 제안
23일 ‘2018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’ 개최


  
▲ 이상석 제24대 차기회장

 

(사)한국조경학회(회장 서주환)의 제24대 차기 회장에 이상석 서울시립대 교수가 추대됐다. 차기 수석부회장에는 조경진 서울대 교수, 감사에는 박용진 강릉원주대 교수가 선출됐다.

이상석 차기회장은 “이 자리에 있게 된 것은 고문 및 이사, 회원들의 관심과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.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드린다”며 “부족한 부분은 내년 활동을 하면서 충분히 보상될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얻는 것으로 빚을 갚도록 하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
이상석 차기 회장은 ‘소통과 혁신, 조경의 뉴 플랫폼’을 위한 4가지 정책 방향과 10대 주요 정책, 그리고 학회를 둘러싼 시급한 6가지 과제 등 공약을 제시했다.


이중 4가지 정책 방향으로는 ‘학술연구 및 교육지원 강화’, ‘산관학 협력체제 구축’, ‘제도 개선 및 정책기능 강화’, ‘소통하는 학회’가 되도록 할 것임을 밝혔다.


이를 위한 10대 정책으로 ◆총회의 학술발표대회를 학문교류의 장으로 활성화 ◆신진학자 및 젊은 조경가의 등용 및 참여 확대 ◆침체된 연구회 조직 개편 및 지원 강화 ◆R&D를 통한 조경학 및 기술의 발전 ◆2022 IFLA 성공적 개최를 위한 체계적 준비 ◆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 ◆도시재생, 공원 일몰제 등 정부 현안에 관한 정책제안 강화 ◆조경관련 제도의 개선과 조경진흥법의 실효적 집행 ◆ 학회 재정 개선 및 장기적 재정 확충 방안 마련 ◆소통을 강화해 열린 학회로 변화를 제시했다.


(중략)


기사전문 보기


Articles

1 2